오병이어의 기적

📅 4월 4일(목)

통독본문: 마가복음 6장

[!bible] 묵상본문: 마가복음 6:35-44

오병이어의 기적

찬송가: 주 예수 해변서 198장(통 284장)

🧭 본문 맥잡기 (132자, 33x4줄)

고향을 방문했다가 배척을 받으신 예수님은 고향에서 나온 후 열두 제자들을 파송한다. 세례요한을 죽인 헤롯 왕에게까지 예수님이 알려진다. 파송 갔다 돌아온 제자들은 선교보고를 한다. 이어 예수님은 오병이어의 기적, 바다 위를 걷는 기적, 병 고치는 기적을 보이신다.

🏔️ 언덕 위의 소리 (400-500자)

제목: 예물과 기도가 함께 할 때

장소는 동네도 없는 한적한 빈들이요. 시간은 저녁시간 해가 저물 때였습니다. 제자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굶고 있는 무리들 때문에 조바심이 났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자들의 방안은 빨리 사람들을 마을로 보내서 자기 돈으로 사먹게 하는 것이었지요. 그런데 예수님은 사람들을 보내지 않으시겠다는 의도로 제자들에게 먹을 것을 주라고 하셨습니다. 제자들은 이백 데나리온 주고 빵을 사다 주라는 것으로 오해했지요. 결국 제자들은 먹을 것을 돈으로 해결하려고 했습니다.
예수님의 방법은 달랐습니다.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라는 예물과 기도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 떡과 물고기를 바친 사람들은 자신들이 먼저 먹고 남아서 예수님께 드린 것이 아니지요. 자신들도 배가 고팠지만 예수님께서 찾으시니 먼저 내어드렸습니다. 그랬더니 모인 모든 사람들이 배불리 먹고도 열 두 바구니가 남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 말씀 속으로

1. 예수님이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실 때 가지고 계셨던 것은 무엇입니까? (41절)

2.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가 예수님의 기도를 받기 전과 후에 달라진 것은 무엇입니까? (42절)


오늘의 묵상 |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