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종들

**📅 4월 22일(월) 부활절후 첫날

통독본문: 고린도전서 7장

묵상본문: 고린도전서 7:12-24

본문 제목: 그리스도의 종들

찬송가: 주 예수 내 맘에 들어와 289장(통208장)

본문 맥잡기 (132자, 33x4줄)

결혼한 부부는 기도하기 위해서 합의한 경우만 빼고 분방하지 말라. 결혼하지 않은 자들과 과부들은 그대로 지내는 것이 좋지만 절제할 수 없거든 결혼하라. 결혼한 자들은 갈라서지 말라. 하나님께 부르심을 받은 그 상태로 하나님과 함께 거하라.

언덕 위의 소리 (400-500자)

제목: 뒤바뀌는 신분

자유하시는 하나님이 섬기는 종이 되기 위해 인간의 모습을 입고 세상에 오셨습니다. 인간의 모습을 입으신 예수님은 죽기까지 섬기는 종의 모습을 다 하시고는 삼 일만에 부활하셔서 섬김을 받으시는 영광의 주가 되셨습니다. 영광의 주가 섬기는 종이 되시기도 하셨고, 섬기는 종이 영광의 주가 되는 삶을 보여주셨지요.
바울 당시에 자유인은 사회에 구속을 받지 않고 많은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반면에 종은 사회적으로 구속받을 뿐만 아니라 해야 될 많은 의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었지요. 그런데 바울은 그리스도를 영접한 자유인은 “그리스도의 종”이라며 종의 신분을 부여했습니다. 예수님이 보여주신 것처럼 섬기는 종으로 살아가라는 것이지요. 반면에 사회적으로 구속받는 종이 그리스도를 영접했을 경우에는 “주께 속한 자유인”이라며 자유인의 신분을 부여했습니다. 세상에서 섬기는 종으로 살다가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지만 사망으로부터 해방되신 부활의 주와 같은 자유인이란 신분을 부여한 것이지요.

말씀 속으로

1. 크리스천이 믿지 않는 아내나 남편과 같이 살면서 추구해야 할 삶은 어떤 삶입니까? (14절)

2. 그리스도께서 값을 지불하고 사신 자유인이나 종이나 경계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23절)**


기쁨을 함께 나누기

Facebook 공유 Instagram
🔗 공유 주소: https://biblekim.com/2019-04-22_그리스도의_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