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로부터 온 지혜

**📅 4월 17일(수) 고난주간

통독본문: 고린도전서 2장

묵상본문: 고린도전서 2:6-16

본문 제목: 하나님께로부터 온 지혜

찬송가: 웬말인가 날 위하여 143장(통141장)

본문 맥잡기 (132자, 33x4줄)

바울은 성령의 능력에 힘입어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만을 전한다. 하나님의 능력은 십자가의 그리스도를 통해서 나타난다. 하나님의 지혜는 사람의 지혜와 달리 성령께서 가르치시는 지혜이다. 이 지혜를 받은 사람이 신령한 자이다.

언덕 위의 소리 (400-500자)

제목: 하나님의 눈물

하나님께서 만세전부터 마음에 두셨던 일이 있었지요. 죄악 가운데 빠져 멸망할 수밖에 없는 인류를 구원하시려는 마음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어 온 인류의 죄를 짊어지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게 하심으로 인류 구원의 길을 열어주시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세상에 있는 어떤 사람의 지혜도 이런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리질 못했습니다. 만일 하나님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알았다면 영광의 주님 이신 예수께서 이 땅에 오셨을 때에 멸시천대하지도 않았을 것이고 십자가에 못 박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마음을 알 수 있는 방법을 주셨습니다. 하나님께로부터 온 성령입니다. 성령을 통하면 하나님의 마음 깊은 것까지도 알 수가 있습니다. 이 성령을 받은 사람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고난을 받으실 때에 흘리시는 하나님의 눈물을 알 수 있습니다.

말씀 속으로

1. 하나님께서 만세 전에 미리 정해놓은 하나님의 지혜는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7절)

2. 성령을 받은 사람은 누구의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까? (16절)**


기쁨을 함께 나누기

Facebook 공유 Instagram
🔗 공유 주소: https://biblekim.com/2019-04-17_하나님께로부터_온_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