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에서 돌아가심

**📅 4월 13일(토)

통독본문: 마가복음 15장

묵상본문: 마가복음 15:33-41

본문 제목: 십자가에서 돌아가심

찬송가: 예수 나를 위하여 144장 (통144장)

본문 맥잡기 (132자, 33x4줄)

새벽에 빌라도 법정으로 끌려간 예수님은 심문을 받으시고 십자가형을 받게 된다. 골고다에 오르신 예수님은 강도 둘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신다.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을 보며 백부장은 하나님의 아들임을 고백한다. 운명하신 예수님이 무덤에 안치된다.

언덕 위의 소리 (400-500자)

제목: 하나님을 만나려면

예수께서 십자가 위에서 큰 소리를 지르시고 숨지셨습니다. 이때 성소 휘장이 갈라졌다고 합니다. 예루살렘 성전에 있었던 성소 휘장은 지성소로 들어가는 문이었지요. 휘장이 갈라졌다는 것은 문이 열렸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지성소에 계신 하나님께 나아가는 문이 열린 것이지요. 예수님의 십자가가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열린 문이 된 것입니다.
이 세상에 어떤 죄인이라도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하면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만나면 놀라운 일이 일어나지요. 슬픔에 빠진 자가 하나님을 만나면 위로를 받게 되고 방황하는 자가 하나님을 만나면 길을 발견하게 되지요. 병든 자가 하나님을 만나면 병 고침의 은혜를 받게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와 허물을 짊어지시고 십자가에서 달려 돌아가셨지요. 이 십자가를 통해서 우리의 죄와 허물이 깨끗하게 씻어집니다. 깨끗하고 거룩한 몸을 입어야 우리는 능력의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말씀 속으로

1. 제 삼 시(오전 9시)에 못 박히신 예수님은 몇 시에 돌아가셨습니까? (34절)

2. 돌아가신 예수를 바라보던 백부장이 무엇이라고 고백했습니까? (39절)**


기쁨을 함께 나누기

Facebook 공유 Instagram
🔗 공유 주소: https://biblekim.com/2019-04-13_십자가에서_돌아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