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고 구하는 것

**📅 4월 9일(화)

통독본문: 마가복음 11장

묵상본문: 마가복음 11:15-26

본문 제목: 기도하고 구하는 것

찬송가: 어두운 내 눈 밝히사 366장(통485장)

본문 맥잡기 (132자, 33x4줄)

본 11장부터는 예수님의 공생애 기간 중 고난주간에 해당하는 말씀이 시작된다. 예수께서 대적자들이 몰려있는 예루살렘에 입성하셔서 성전을 정화하시고 기도에 대해 가르치신다. 반면 대적자들은 예수님의 권위에 대한 질문으로 논쟁을 벌인다.

언덕 위의 소리 (400-500자)

제목: 기도에 방해가 된다면

예루살렘 성전 안이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성전에 제사를 드리러 오는 사람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서 돈 바꾸어주는 사람, 제물로 쓸 짐승들을 판매하는 사람들로 북적대고 있었지요. 어떤 사람은 상 위에 비둘기를 올려놓고 팔고 있고 어떤 사람은 상다리에 끈으로 양이나 염소를 묶어놓고 팔고 있습니다. 사람과 짐승들이 엉켜있는 혼잡한 광경이 성전 안에서 펼쳐진 것입니다.
예수께서 이 광경을 바라보시고 몹시 화가 나셔서 성전 안에서 장사하는 사람들을 모두 쫓아내셨지요. 다시는 성전 안에서 물건들을 가지고 돌아다니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고 말씀하셨지요. 하나님의 집 성전에서 행해져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일은 기도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대화하는 믿음의 기도는 무화과나무를 뿌리째 마르게도 하며 산을 바다에 빠지게 하는 엄청난 능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성전에 들어가신 예수님은 이런 기도에 방해가 되는 모든 것들을 제거해버리신 것입니다.

말씀 속으로

1. 우리가 기도하고 간구하는 것을 응답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24절)

2. 우리의 죄와 허물을 하나님 아버지께 용서받기 위해서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 (25절)**


기쁨을 함께 나누기

Facebook 공유 Instagram
🔗 공유 주소: https://biblekim.com/2019-04-09_기도하고_구하는_것